Home >사업분야>CTS/SI
cts

1994년 국내 언론사 최초로 설립된 뉴미디어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신문제작의 전과정을 자동화하는 디지털시스템 구축 하였고 조선일보 전산제작종합시스템 CTS개발과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발, 멀티미디어 산업의 기반인 다양한 정보 자료 및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종합 처리 기술 개발 및 디지털화 미디어 관련 시스템 인티그레이션 연구, 인터넷, 인트라넷, 멀티미디어 DB용 입력기술 실용화 및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언론사와 종합 일간지를 통틀어 최초로 신문제작의 전과정을 자동화하는 디지털 시스템인 C-III(CHORUS-III)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C-III는 기존의 신문 전산 제작 시스템의 편집, 조판처리부문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켜 1인의 기자가 직접 취재 / 편집 / 조판을 처리할 수 있고 국내 최초로 광고 예약-접수부터 제작-인쇄까지 모든 과정을 완전 온라인화 했습니다.

네트웍,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 IT와 관련된 수 많은 요소들을 결합시켜 하나의 시스템으로써 함께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온/오프라인 신문제작에 필요한 전산개발과 운용 지원, 조선일보 서비스 개발, 조선일보 CRM 프로젝트 지원하며 SI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개발과 구축, 나아가서는 운영까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비즈니스를 펼쳐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