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업분야>CTS/SI
cts

1994년 국내 언론사 최초로 설립된 뉴미디어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신문제작의 전과정을 자동화하는 디지털시스템 구축 하였고 조선일보 전산제작종합시스템 CTS개발과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발, 멀티미디어 산업의 기반인 다양한 정보 자료 및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종합 처리 기술 개발 및 디지털화 미디어 관련 시스템 인티그레이션 연구, 인터넷, 인트라넷, 멀티미디어 DB용 입력기술 실용화 및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언론사와 종합 일간지를 통틀어 최초로 신문제작의 전과정을 자동화하는 디지털 시스템인 C-III(CHORUS-III)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C-III는 기존의 신문 전산 제작 시스템의 편집, 조판처리부문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켜 1인의 기자가 직접 취재 / 편집 / 조판을 처리할 수 있고 국내 최초로 광고 예약-접수부터 제작-인쇄까지 모든 과정을 완전 온라인화 했습니다.

네트워크 및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IT와 관련된 수 많은 요소들을 결합시켜 하나의 시스템으로써 함께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온/오프라인 신문제작에 필요한 전산개발과 운용 지원, 조선일보 서비스 개발, 조선일보 CRM 및 MIS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SI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개발과 구축, 나아가서는 운영까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비즈니스를 펼쳐나가고 있습니다.